Please consider supporting The Cutting Room Floor on Patreon. Thanks for all your support!

지뢰찾기 (윈도, 2007년)

From The Cutting Room Floor
Jump to: navigation, search
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inesweeper (Windows, 2007) and the translation is 100% complete.

Other languages:
English • ‎日本語 • ‎한국어

타이틀 화면

지뢰찾기

개발사: Oberon Media, Microsoft
발매유통사: Microsoft
플랫폼: Windows
전세계 발매: 2007년 1월 30일


이 게임에 포함되어 있는 것:
DebugIcon.png 디버그 기능
RegionIcon.png 지역별 차이


지뢰찾기의 2007년 버전은 원래 있었던 게임의 윈도 Vista/7 리메이크 판이며, 그래픽이 좋아졌고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. 그것과는 별개로, 플레이하는 것은 완전히 똑같다.

디버그 메뉴

내부의 g_bDebugEnabled 변수를 0이 아닌 숫자로 바꾸면, 여러 디버그 메뉴가 활성화된다. 이 변수를 게임상에서 바꿀 수 없으므로, 수동으로 설정하여야 한다.

Minesweepervista7debugmenu.png

이 메뉴의 옵션은 다음과 같다:

  • Toggle Cheat Keys(치트키 토글) - 아무것도 안하는 것처럼 보인다.
  • Toggle Show Mines(지뢰 보여주기) - 게임을 시작한 이후에 판 위에 있는 모든 지뢰를 보여준다.
  • Test Text(텍스트 테스트) - 아무것도 안하는 것처럼 보인다.
  • Win(승리) - 글자 그대로, 게임에서 자동적으로 이기게 된다.

덧붙여, 이 게임은 타일과 배경 설정을 게임 메뉴에서 직접 할 수 있다.

지역별 차이

사용자의 지역에 따라, 지뢰와 꽃 둘 중에 하나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다. 하지만, 모양 메뉴에서 이 설정을 바꿀 수 있다.

XInput(게임패드) 지원

XInput(게임패드)를 지원한다는 이야기는 어디에도 써있지 않지만, 실제로 지원한다. 만약 게임이 Xbox 360 컨트롤러를 USB 포트를 통해 인식한다면, 컨트롤러의 P1 부분이 켜지며, 사용 가능하게 된다. 아마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기능이 기존의 조작에 비해 이상하다고 느낀 탓인지 쓰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. 그렇다 할지라도, 꽤 갖춰진 소소한 기능이다. 흥미로운 점은, 지뢰를 찍었을 때 게임패드가 진동한다는 것이다.

조작

버튼 효과
왼쪽 아날로그 스틱/D패드/어깨버튼/트리거 커서를 옮긴다. 이상하게도, 메뉴 바를 둘러보는 데도 쓸 수 있다.
X 커서가 가리키는 곳에 깃발을 꽂는다. 만약 빈 공간에서 X를 누르게 되면, 오류 소리가 재생되고 몇초동안 X 표시가 그곳에 깜빡이게 된다. 이상하게도, 지뢰라고 꽂은 깃발 옆의 빈 칸을 클릭하게 되면 안전한 칸을 드러내게 된다. 마우스로는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.
A 커서가 가리키는 곳을 드러낸다. 만약 빈 공간에서 A를 누르게 되면,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.
Y/Start 게임 메뉴를 연다.